산업 >

롯데百, '김갑생할머니김 팝업스토어' 연다…"MZ세대 공략"

동탄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도 전개

롯데百, '김갑생할머니김 팝업스토어' 연다…"MZ세대 공략"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 이국현 기자 = 롯데백화점이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본점 지하1층에서 '김갑생할머니김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대세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B대면 데이트 속 재벌 3세 캐릭터 이호창의 세계관을 현실로 구현했다.

피식대학은 관객과 소통할 무대가 없어진 코미디언들이 소통을 위해 만든 유튜브 채널로 다양한 부캐와 가상의 세계관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피식대학의 B대면 데이트에 등장하는 시가총액 500조원의 코스피 1위 기업 '김갑생할머니김'의 미래전략실 본부장 이호창이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면서 성경식품과 협업해 실제 '김갑생할머니김' 2종을 출시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이호창의 세계관을 현실로 구현한 팝업스토어를 열고, 팬들을 위한 굿즈 '김갑생할머니김 2종'을 포함한 성경식품의 다양한 김 제품과 참여형 이벤트를 준비했다. 가상의 세계관(universe)과 현실을 섞는(mix) 믹스버스(Mixverse) 마케팅을 통해 MZ세대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는 차원에서다.

김갑생할머니김은 재래식탁김과 참돌자반 2종으로 구성돼 있다. 성경식품에서 새롭게 출시한 프리미엄김 3종 시리즈도 처음 선보인다. 곱창돌김으로 만든 프리미엄 제품으로 재래김과 아보카도 김, 히말라야 핑크솔트 김으로 구성된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고객에게는 "양념으로 얼룩진 흰 쌀밥을 감싸줄 수 있는 건 김 한 장이다"와 같이 김갑생할머니김의 명언이 담긴 카드를 증정한다. 방문 인증 사진과 필수해시태그(#롯데백화점김갑생할머니김)가 포함된 게시물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업로드 시 추첨을 통해 5명에게 '김갑생할머니김 SET'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하반기 새롭게 오픈하는 동탄점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에서도 김갑생할머니김 팝업스토어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앞서 롯데백화점은 지난 2월부터 유튜브 채널 '오떼르 Hauteur the day'를 오픈하고, 백화점의 새로운 세계관을 통해 MZ세대와 소통하고 있다.
공주 콘셉트의 부캐인 이달의 소녀 '츄, 희진'이 진정한 공주의 자격 오떼르를 얻기 위해 미션을 수행하는 웹예능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6시30분 새로운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구독자는 5만명, 영상 평균 조회수는 17만이다.

롯데백화점 현종혁 고객경험부문장은 "메타버스와 부캐의 세계관, 믹스버스 마케팅을 통한 컨텐츠와 제품들의 콜라보는 새로운 트렌드를 넘어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며 "쇼핑하는 즐거움과 새로운 경험의 재미를 함께 느낄 수 있는 최신 트렌드에 맞는 이슈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lgh@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