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이재명, 김영희 전 PD 등 인재 영입 직접 발표

기사내용 요약
방송기자클럽 토론회 이어 선대위 실무자 공개 감담회도

이재명, 김영희 전 PD 등 인재 영입 직접 발표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국가인재 1차 MZ세대 전문가 영입 발표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1.12.01.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김형섭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2일 김영희 전 MBC 콘텐츠총괄부사장 영입을 비롯해 선거대책위원회 인선발표를 한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민주당 중앙당사에서 김 전 부사장 영입과 함께 선대위의 4개 본부장과 공보단장, 종합상황실장 등의 인선을 발표한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캠프에서도 영입을 시도했던 것으로 알려진 김 전 부사장은 '이경규의 몰래카메라', '칭찬합시다', 책을 읽읍시다', '나가수' 등을 연출한 스타 PD다. '쌀집아저씨'라는 애칭으로도 알려져 있다. 그의 지위와 역할은 이날 발표 때 소개된다.


이 후보는 이어 서울 양천구 목동에 위치한 한국방송회관에서 방송기자클럽 토론회를 가진 뒤 다시 당사에서 선대위에 속한 실무자들과 공개 간담회를 갖는다.

또 이 후보는 서울 마포구 김대중도서관을 방문한 뒤 영등포구 콘래드서울호텔에서 주한미국상공회의소(암참)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같은 일정들에 앞서 이날 오전 일찍 서울 서대문구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열리는 제53회 대한민국 조찬기도회에도 참석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phite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